NOTICE & EVENT

 

오늘 하루 열지 않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상품 사용후기

상품 사용후기

상품 사용후기입니다.

상품 게시판 상세
제목 완전히 새로 태어난 아이맥!! 이제 다시 당당히 메인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작성자 강**** (ip:)
  • 평점 5점  
  • 작성일 2020-12-08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45147

아이맥 2015년 21.5인치

MK442KH/A i5-2.8GHz 8G/1TB


주로 영상 편집 후 변환 작업에 쓰이던 아이맥인데, 갈수록 느려져서 최근엔 그냥 중고거래로 처분하는 게 좋겠다는 생각까지 했습니다. 그러다 SSD 업그레이드에 대해 알게 되었고, 처음엔 유튜브에서 셀프 교체하는 영상을 보고 자체적으로 SSD 업그레이드 작업을 하려고 했죠. 근데 저같은 똥손이 괜히 뭐 하나 잘못 건드려서 죽도 밥도 안되면, 중고거래도 못하게 될 것 같아서;; 아무래도 전문가의 손에 맡기는 게 좋겠다는 아주 현명한! 판단을 하게 되었구요. 과연 어느 전문가에게 맡기는 것이 좋을지가 최대 관건이 되었죠.


SSD 업그레이드 관련해서 검색을 해보면, 몇 군데 후보군이 모아지긴 했는데요. 아무래도 디테크만한 곳이 없는 것 같았고, 무엇보다 저희 집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디테크 파주 본사가 있어서 직접 아이맥 들고 찾아가기로 했습니다. 문제는 아이맥을 맡겨 놓고 며칠간 기다려야 하는 상황이 되면 좀 곤란해서, 혹시나 당일 작업이 가능한지 카톡으로 문의해보니 원칙적으론 당일 작업이 불가하다고 하더군요;; 다만, 직접 가져오면 현장에서 담당자에게 잘 얘기해보라 하셔서, 일단 기대는 접어놓고 찾아갔는데요. 아주 운이 좋게도 바로 그 자리에서 곧장 SSD 교체 작업을 해주셨어요!


아이맥 앞면을 떼어내고 먼지 제거 후 SSD 교체 작업하는 것까진 마치 무슨 종이접기 하듯이 아주 뚝딱! 해주시더군요. 그보다는 macOS를 설치하는 시간이 좀 걸렸구요. 설치 후 SSD가 제대로 인식되는 것까지 확인시켜주신 후 마무리 작업 해주시고 외관을 깨끗하게 닦아주시기까지!


한참 걸릴 줄 알았다가 현장에서 비교적 금방 끝나버린 아이맥 SSD 업그레이드 작업 덕분에, 그날 집으로 가져와서 아주 쾌적한 상태에서 필요한 프로그램들 설치하며 '신세계'를 맛보았습니다. 달팽이 수준이었던 아이맥이 벌새 수준으로 아주 빠릿빠릿하게 돌아가는 게 적응이 안될 정도로 속도 차이가 엄청났구요. 예전에 멋모르고 부트캠프로 윈도우 설치했다가 아이맥이 아주 죽으려고 했던 기억을 뒤로 하고, 이번에 다시 윈도우10 설치에 도전했는데, 지금껏 써본 윈도우 환경 중 가장 쾌적하게 빠릿한 상태를 접해보니 정말 최신 아이맥을 구입한 것 같습니다!!!


불과 지난주까지만 해도, "시스템 환경설정" 창 하나 열려면 커피 한 잔 느긋하게 마시고도 남았을 정도였는데.. 이젠 뭐 클릭하기가 무섭게 팍팍 떠버리니, 뱅글뱅글 돌기만 하던 롤리팝 캔디모양 커서는 이제 더 이상 볼 일 없을 것 같아요! 당연한 게 너무 안되다가 이제 너무 당연하게 잘 되니 정말 너무너무 행복합니다. ^^


마치 도깨비가 물의 검 다루듯이 뚝딱뚝딱~ 업그레이 작업해주시는 모습도 경이로웠는데, 그보다 더 경이로운 속도를 매일 만끽하면서 오늘도 아주 행복한 컴퓨팅 라이프를 즐기고 있습니다~


아주 믿음직한 디테크~ 번창하세요~~ ^^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관련 글 보기

관련글 모음
번호 상품명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5722 압도적인1위 애플엔지니어 호환성검증OK 성능UP [최적화 SSD 추가변경/공임비포함] 애플전문가그룹 [500G~1T~2TB/MD추천] 리퍼비시 커스터마이징 , 성능향상굿 (옵션선택필) 완전히 새로 태어난 아이맥!! 이제 다시 당당히 메인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HIT 강**** 2020-12-08 145147